logo

copy
설교방송 > 3분설교
위엣 것을 생각하라
골로새서 3:2~2 송태승 2013-10-18

설교일: 2002-10-17

제목: 위엣 것을 생각하라

성경: 3:2

 

할렐루야

오늘도 복된 날이 밝았습니다.

오늘의 말씀은

(3:2)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공자가 한번은 제자들과 산으로 산보를 갔습니다. 산중턱쯤 올라가니 어떤 여인이 묘 앞에서 땅을 치며 울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이 하도 애처로워서 우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 여인은 "이 묘는 남편의 묘인데 남편이 호랑이에게 물려 죽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 옆에 산소 둘이 또 있는 것을 본 공자는 그 묘는 누구의 묘냐고 물었습니다. 하나는 시아버지 산소이며 다른 하나는 시조부의 산소인데 모두 호랑이에게 물려 죽었습니다라고 여인은 대답했습니다.

시아버지도 시할아버지도 모두 호랑이한테 물려죽었다면 저 산 아래에 가서 살면 되지 않느냐고 하자 이 여인은 "비록 호랑이한테 물려 죽을 망정 이 산에서 살지, 마을로 내려가고 싶지 않습니다. 마을이야말로 얼마나 추잡하고 불의가 판을 치는 곳인지 모릅니다" 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크리스챤은 하늘의 나라와 땅의 나라 두 나라에 걸쳐서 삽니다. 어느 나라에 관심이 더 많으냐에 따라서 신앙의 정도가 결정됩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실 때 머리는 하늘을 향하고 발은 땅을 딛고 살도록 하셨습니다.

그것은 올바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생각은 하늘에 두고 땅에는 관심을 두지 말아야 한다는 것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사는 사람이 이 세상에 얼마나 될까. 오히려 하늘보다는 땅에 관심을 둔 사람들이 많지 않은가.

 

오늘도 위엣 것을 생각하며 아름답게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Update | 13-10-18 18:50
 mms://stream.jesus119.net/common01/3sermon/20131018.wma (591)
   

교회홈페이지제작
대용량동영상서비스
무료SMS솔루션
QT나눔
신앙도서
온라인성경
크리스찬
연합신문
성경타자
설교방송
CCM 방송
성경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