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copy
설교방송 > 금주의설교
영원한 행복
창세기 3:16~19 최진권 목사 2017-10-22
말씀: 창세기 3장16절~19절

이 순간이 모든 분들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되어, 영원한 행복을 마음에 새기고 돌아가길 바란다. 그 영원한 행복 설계사는 사람을 만드신 하나님이다.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완벽하게 창조하시고 가장 좋은 환경을 만드신 후에 사람을 만드셨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 사람과 교제하시며, “심히 좋았더라”고 고백하셨다.
행복은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만족과 기쁨을 느끼면서 오는 흐뭇한 상태를 의미한다.
에덴동산에서는 이런 정의를 넘어서는 완벽한 영원한 행복이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셨다.

그런데 본문말씀은 그 행복이 다 깨진 모습니다. 행복은커녕 불행한 모습이 잔뜩 기록되어 있다.
여자는 잉태와 해산의 고통이 있고, 남편을 사모하며 남편 권위 밑에 놓여지는 징계를 받았다. 남자는 ‘먹는 것’이란 말을 5번이나 반복할 정도로 평생 생계를 위해 수고하며 일하는 징계를 받았다. 또한 땅이 저주 받아 일을 해도 끝이 없고, 영원한 생명이 흙으로 돌아가는 유한한 인생이 되었다.

하나님이 만드신 최초의 사람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처음 명령을 어기고 징계를 받아, 영원한 생명과 행복이 있는 에덴동산에서 쫓겨나는 신세가 된 것이다.

하나님과 단절된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해질 수 있다고 서로 속이고 속고 있다. ‘마케팅 학살’이라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강대국에 기대야 나라가 안정하고, 힘센 사람에게 붙어야 문제가 해결되고, 투자를 잘 해야 미래가 보장되고, 외모를 가꿔야 만족하다는 등이다. 이런 것들이 모두 나쁜 것은 아니지만, 하나님과 분리된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그런데도 인류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가능한 것처럼 사람들을 속이고, 또 속아 넘어간다. 

세상의 방법이나 인간의 그 어떤 방법으로 하나님과 분리된 것을 회복할 방법이 없다. 하나님은 영원한 행복이 깨진 인류에게 끊임없이 찾아오셨다.
구역성경 39권이 그걸 증명한다. 그런데 하나님의 백성으로 부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버리고 다른 것을 의지하고 죄악의 소굴로 만들어 버렸다.

하나님께서는 최후의 방법을 쓰셨다. 하나님은 인간들이 하나님과 분리된 채 놔두지 않으시고, 영원한 행복의 길을 주시기 위해 기막힌 방법으로 다시 찾아오셨다. 아예 하나님께서 사람의 몸을 입고 예수님으로 이 땅에 오신 것이다. 신약(새로운 약속) 27권을 우리에게 주신 내용이다.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의 죽으심이라”(빌2:6,8)

이렇게 예수님께서 인류 행복을 위해 자신을 다 주셨다.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막힌 담을 예수님께서 허시고 연결해 주셨으며, 지금도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마음을 열고 예수님을 내 안에 모시는 것인데, 이로 인해 하나님과 다시 연결되어 영원한 행복이 회복된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되어 영원한 행복을 누리길 바란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은 입으로 시인하는 기도를 통해 이루어진다.

영접기도- 하나님, 저는 하나님을 모른 채 살아온 죄인입니다. 그런 저를 하나님이 사랑하셔서, 저를 위해 오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저의 죄 값을 치러주시니 감사합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부활하셔서 하나님 사랑을 확증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지금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로 믿고 제 마음에 모십니다. 이제부터 예수님께서 제 삶의 주인 되셔서 저를 새롭게 만들어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신 분들에게는 시편23편의 행복 약속이 있다. 즉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자녀로 사는 사람은 부족함이 없고,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시고, 안전하게 보호해 주시며, 평생 한결 같은 사랑으로 영원한 행복을 주신다는 약속이다.
또한 요한계시록 22장에서는 우리가 영원히 살 곳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결단하길 바란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더 큰 믿음 주시길, 처음 믿는 사람은 믿음 잃지 않길, 혹시 아직 믿음이 생기지 않는 분들은 예수님을 믿게 되길 바라고 축복한다.
창세기 3:16~19
3장
16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18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19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교회홈페이지제작
대용량동영상서비스
무료SMS솔루션
QT나눔
신앙도서
온라인성경
크리스찬
연합신문
성경타자
설교방송
CCM 방송
성경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