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copy
설교방송 > 금주의설교
가죽 옷이 되신 예수
마태복음 27:27~31 장준환 목사 2013-03-24
가죽 옷이 되신 예수(마 27:27-31)
 


1. 가죽옷
 
에덴 동산에서 범죄한 인간에게 찾아온 것은 수치심이었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수치심을 감추려고 무화과 잎으로 옷을 만들었습니다.(창 3:7) 그러나 그들이 만든 무화과 잎 옷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은 영구적인 가죽옷을 만들어 그들에게 입혔습니다. (창 3:21) 가죽옷을 만들려면 반드시 양이 죽어 피를 흘리고 가죽이 벗겨져야 합니다. 이 가죽옷이 바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신 어린양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2. 옷 벗김을 당하는 예수
 
예수님이 고난 당하실 때 옷을 벗깁니다. 가스관을 씌우고 손에 갈대를 들게했습니다. 그리고 조롱하며 침을 뱉었습니다. (28-31) 이것은 우리가 죄로 말미암아 당해야할 수치를 주님이 당하신 것입니다. 수치 중에서 가장 큰 수치는 옷 벗김을 당하는 것입니다. (28절) 주님은 우리의 가죽옷이 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옷 벗김을 당하셨습니다. 이것은 에덴 동산에서 아담에게 입히셨던 가죽 옷이 되시기 위하여 옷 벗김을 당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당해야할 수치를 주님이 대신 당하시는 것입니다.

3. 구원의 옷
 
주님은 십자가에 죽으시면서 우리의 가죽옷이 되어 주시고 구원의 옷이 되어 주셨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주전 700년 전에 이 사실이 이루어 질 것을 예언했습니다.

사 61:10 -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시며 공의의 겉옷을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석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하나님은 예수님으로 우리의 구원의 옷인 가죽 옷이 되게 하셨습니다. 이제는 그 누구도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만드신 그 옷을 우리가 입어야 합니다.

갈 3:27 -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오늘 성찬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도 그리스도로 옷 입은 자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지 않는 자들은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마태복음 22장에 보면 임금이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준비합니다. 원래 청함을 받은 자들이 다 거절하여 임금은 거리로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잔치 자리를 채우라고 했습니다. 잔치 자리가 가득찼을 때 임금은 잔치 자리에 나와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발견하고 그 사람의 손발을 묶어 바깥 어두운 데에 던져 버리라고 했습니다.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하라고 했습니다. (마 22:12-13) 예복은 임금이 준비해 놓은 옷입니다. 이 잔치는 내 의를 자랑하는 자기 옷을 입은 사람은 절대로 못 들어갑니다. 그리스도가 나의 가죽옷이 되어 주심을 믿는 자만이 들어가는 것이 천국 잔치인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가죽 옷이 되어 주신 주님을 옷입고 주님의 인격을 닮아 가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롬 13:14, 사 53:7)
마태복음 27:27~31
27장
27 이에 총독의 군병들이 예수를 데리고 관정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그에게로 모으고
28 그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며
29 가시 면류관을 엮어 그 머리에 씌우고 갈대를 그 오른손에 들리 고 그 앞에서 무릎을 꿇고 희롱하여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며
30 그에게 침 뱉고 갈대를 빼앗아 그의 머리를 치더라
31 희롱을 다한 후 홍포를 벗기고 도로 그의 옷을 입혀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나가니라

교회홈페이지제작
대용량동영상서비스
무료SMS솔루션
QT나눔
신앙도서
온라인성경
크리스찬
연합신문
성경타자
설교방송
CCM 방송
성경연구